UPDATED. 2019-12-17 08:21 (화)
"섬여행을 다녀오신 여러분들의 소중한 추억들을 기다립니다"
상태바
"섬여행을 다녀오신 여러분들의 소중한 추억들을 기다립니다"
  • 황병우 기자
  • 승인 2019.08.01 13:55
  • 댓글 0
이 기사를 공유합니다

해수부, 9월 말까지 제5회 섬 여행 후기 공모전 개최
진도군 가사도 항공사진. 사진제공 / 진도군
불교적 전설이 서려있는 가사도 항공사진. 사진제공 / 진도군

[세종=섬+] 해양수산부는 연안여객선을 타고 떠나는 섬 여행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'섬 여행 후기 공모전'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.

섬 여행 후기 공모전은 2015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았으며, 작년에는 174편이 접수되어 비진도, 외연도 섬 여행 후기를 비롯한 14편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.

섬 여행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, 여객선을 타고 떠난 섬 여행 일화나 섬 관광명소·맛집 등을 소개하는 후기를 작성하여 9월 30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. 참가신청서와 기타 안내사항은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.

해수부는 응모작을 심사해 10월 하순에 대상 1편, 최우수상 1편 등 최종 수상작 14편을 선정하고, 공모전 누리집에 발표할 예정이다. 대상 수상자에게는 해수부장관상과 2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는 등 14명의 수상자에게 총 5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.

제5회 섬여행 후기 공모전 안내 포스터. 자료 / 해수부
제5회 섬여행 후기 공모전 안내 포스터. 자료 / 해수부

공모전 수상작은 여객선 예매 누리집인 '가보고 싶은 섬'과 '해도지' 등 관련 간행물에 게재하여 누구나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.

또한, 공모전 시행 5주년을 맞아 그간의 당선작들을 수록한 '섬 여행 작품집(2015~2019)'을 제작해 터미널과 여객선에 비치함으로써 섬 여행에 대한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. 

최종욱 해양수산부 연안해운과장은 "올 여름 아름다운 우리나라 섬들을 마음껏 여행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고, 섬 여행후기 공모전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"라고 말했다. 


관련기사

댓글삭제
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.
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?
댓글 0
댓글쓰기
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·계정인증을 통해
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.